반응형
SMALL


오늘은 졸업식! 지금은 청주에 가는 버스 안이다. 아직도 입학한 날의 나 그대로인 것 같은데.. 언제 시간이 흘러 졸업이 온건지.

아침부터 할머니께서 바나나며 두유며 이것 저것 한웅큼 챙겨주셨다. 정말 감사해서 얼른 다 갚아야지- 하는 마음뿐. 이제 지하철도 버스도 1시간은 기본거리임을 알기에 잘 타고 다닌다. 그럼에도 길 위에서 보내며 얻는 피로에는 낯설지만.

청주가는 길에 고른 노래는 ! 윤하의 스물 두 번째 길. 열 다섯 살 때의 내가, 그리고 그 후로 쭉 열심히 들어온 이 노래. 언제 스물 두 살이 되나- 했던 나는 벌써 스물 네 살이 되었다. 으.. 소름

지난 월요일에는 학교에 인사를 드리러 다녀왔다. 선생님들 정말 하나같이 너무 너무 좋으신 분들 뿐이어서 학교에서 일찍 나오기가 싫었다. 그리고 교무실에 내 자리가 생긴 것도 감사했고. 교무실 문 앞 자리라며 선생님들이 걱정 및 미안해하셨는데 절대! 나는 답답한 것을 싫어하기에 거기가 딱 좋았다! 그리고 파티션이 되어있어서ㅠ 센스 지렸다. 흑ㅠ 무튼 나의 넓은 책상이 생기다니.. 기쁘다. 나는 여전히 필기구, 책상, 책이 참 좋다. 그래서 사실 내 책상이 생긴게 어찌나 기쁘던지.. 곧 이사 갈 우리집엔 정아 책상 뿐일 것이기에 더 더 더 좋았다. 헤


커피도! 내가 좋아하는 믹스커피도 주시고, 연구부장(과학쌤) 선생님께서 더치 커피도 주셨다! 그리고 내가 마침 학교에 간 날은 여자 선생님들께서 다수(거의 다?)셨다. 교감, 교장쌤 빼고 전부!! 그래서 뭔가 괜히 더 포근한 느낌. 다들 언니 같으시고, 이모 같으시고, 엄마 같으신. 나는 교무부 소속이 되었고, (사실 아무 것도 모르지만) 굉장히 어려운 일을 맡게 된 것 같다. 다른 업무를 받았어도 나는 어려운 일을 맡게 된 것 같다고 생각할 것 같지만ㅋㅋ 우리 반 아이들은 2학년이었다. 교과는 1~2학년을 맡게 되었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정말 감사히도 수업시수를 적게 주셔서ㅠㅠ 그럼에도 내 걱정은 끊이질 않는다. 아가들이랑 자유학기 때는 무얼하지.. 그리고 무엇보다 무엇보다!!!!!!!! 나의 중학교 2학년 때가 잘 기억이 안 난다. 내가 무슨 생각을 하며 지냈더라.. 헝 ..
이렇게 아이들과의 간극이 느껴진다.
아! 또 선생님들께서도 대부분 내가 사는 동네에 살고 계셔서 얼마나 안심인지. 직장 선배님들 뿐만이 아니라 이웃사촌인거니까!!! 흐흐

교장선생님께 인사를 드리러 갔을 때에 느낀점은 다음과 같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아이들의 마음을 읽는 것을 중요시하는 것 같았다. 아이들이 겪는 아픔, 감정, 상처를 읽고 이해하려는 교사의 태도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교사의 전문성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 수많은 다양한 아이들을 품을 수 있는 마음!을 강조하셨다. 정말 옳은 말씀이라 고개를 계속 끄덕였다. 무슨 과목을 전공하셨을까?? 문득 궁금해진다.

교무실에서 선생님들이 "김현아 쌤~"하고 몇 번 부르셨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그걸 잘 못 들었다.. 아직 내 이름 뒤에 선생님이 붙는게 익숙하지 않아서인가.. 날 부르시는 소리의 자각이 잘 안된다. ㅠㅠ 웃기기도한데 이것도 한 두 번이지, 자꾸 그러면 답답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겠다. 귀 쫑끗! 하고 있기.

얼른 필요한 것들을 사서 학교에 채워넣어야겠다. 그리고 아가들 이름, 선생님들 등 하루 빨리 다 다 외워서 인사를 열심히 해야지!!!!!! 그리고 좀 더 부지런해져야겠다. 개학 전에 우리 반 교실 책상도 청소하고.. 미리 준비할 건 준비해야겠다.
아~~~~ 왜 2월은 28일까지 밖에 없는거지~~~
안그래도 짧은 시간, 더 짧게만 느껴진다.
그래도 다시 한 번 내가 잊지 않아야 할 것은 감사하는 마음! 잊지 말자 아무리 바빠도.

반응형
LIST

' :: > ~2017'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2.15.수  (0) 2017.02.16
2017.2.13.월  (0) 2017.02.14
2017.2.11.토  (0) 2017.02.12
2017.2.7.화  (0) 2017.02.07
2017.2.2.목  (0) 2017.0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