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2021.8.8.일

꼬마대장님 2021. 8. 8. 10:01
반응형
SMALL


1
지금 올림픽 여자 배구를 하고 있을텐데.. 잘 하고 있으려나. ㅠㅠ 진짜 이번 여름 내게 가장 영감을 준 김연경 선수.


2
새 반, 새 학원으로 옮긴 첫 날.
피곤하기도 했고 갈까 말까 고민 87번쯤 하다가 지나치게 일찍(?)왔다. 좋다.
인강이랑은 어떻게 다른지 궁금했고 또 진심으로 감이 잡힌 것 같아서 욕심을 냈다.
같이 수업을 듣는 다른 분들은 무엇을 위해 오신 걸까 궁금하기도 하고, 반성이 일었다. 지난 5년 정도 스스로를 너무 comfort zone에만 둔 것 같다. 도리어 도전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아온 게 아닐까.
정말 어쩌면 나도 그냥 그런 평범함에 숨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면서도 모순되게 낭중지추이길 바라며.


3
정아가 이번 생일에 원래 좋은 가방을 선물해주기로 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받아봐야지, 했었는데 오늘 생각이 달리 들기도 한다. 가방 대신 노트북이 어떨까. 맥북이든 뭐든.
앞으로 5년 정도를 두고 보면 내가 그런 가방 보다는 노트북을 더 많이 쓰게 되지 않을까?
그런 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


4
내게 조언을 바랄 때 해주는 말이기도 한데, 나 스스로 지각하지 못했던 게 있다. 00신분이라는 데 매몰되지 말 것. 아주 유혹적인 상태는 아니지만 동시에 아주 불만족스러운 상태도 아니기 때문에 이 묘한 스테이터스가 주는 안일함이 있다. 과연 나는 이에서 자유로웠는가.

반응형
LIST